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 커뮤니티

어린이안전체험관 개관
충북에서 어린이안전체험관 개관하다.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 | 편집제작국

입력 2018-12-24 오후 6:46:36 | 수정 2021-01-18 오후 3:18:28
조회 491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충청북도에서 유일하게 종합 안전체험관이 2016년 7월 5일 진천에 둥지를 틀고 지역 어린이와 충북 어린이들의 안전교육의 메카로 자리잡다. 
우리나라에
요즘 자주 발생하고 있는 지진 등 여러 가지 자연재난 과 사회적 재난의 심각성은 이제 피부로 느껴질 만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을 미연에 예방하기위한 안전체험관이 충북에서 유일하게 지자체 안전교육 인프라구축사업으로 
2016년 7월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이 개관하였다.

진천종합안전교육 체험관은 생활안전, 교통안전, 자연. 사회적 재난 등의 체험으로 이루어져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듣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으로서 어린이들의 재난대처능력향상과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한 사회인으로 발달하도록 돕고 전인적 발달을 촉진하여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할 뿐 아니라 가족이 함께 즐기고 배우는 문화의 장이 되는 체험관이다.실내에는 풍수해체험관, 심폐소생술체험관, 지진체험관, 승강기탈출체험관, 화재진압체험관, 물놀이안전체험관, 소리체험관등78개 체험관으로 이루어져있으며,실외에는 교통 체험장(표지판, 횡단보도건너기, 자동차체험)이 있어 어린이들의 흥미와 재미를 더하는 안전체험장으로 이루어져있다.

체험관 위치는 충북 진천군 진천읍 문화로 81,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 진천 문화원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평일 9:00~18:00까지 단체예약에 의한 교육을 실시하며 토요일은 일반이 체험이 가능하여 가족단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FCN 안전교육 제작국



편집제작국  

<저작권자 ©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