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 커뮤니티

2019년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 외부강사 역량교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 | 편집제작국 1팀

입력 2019-12-17 오후 4:18:26 | 수정 2021-01-19 오후 2:24:00
조회 291
글자크기 +
글자크기 -

2019년 12월 6일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 내 교육강사를 대상으로 외부강사(글보 윤진구) 초청 역량 교육을 실시하였다.

안전체험과는 거리가 멀게 느껴지지만 10월 10일 "119안전 문화대축제" 행사시 안전 퍼포먼스를 하시며,

진천종합안전체험관 실외교통 벽화, 체험관 입구 벽화를 아주 멋지게 그려주셨다.

세종 민예총 부지회장 역임, 한국 손글씨 협회 세종 지부장 역임, 캘리그라피 퍼포먼스 작가 이시며, 글보의 집 대표님이시다.

이렇게 재능이 많으신 글보 윤진구강사님을 모시고 체험관 강사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교육을 전해드리고 싶어 어렵게 모시고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

강의 주제는 " 글씨교정 및 예쁜글씨쓰기 " < 강사 -? 글보 윤진구 >

9시 ~ 12시까지 진행된 교육은 지루할 틈 없이 교육시간이 부족할 만큼 유익하고 즐거운 교육시간이었다.

요즘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은 우리 일상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되었고 생활을 윤택하게 해주는 유용한 아이템이다.

편리하고 유용한 것은 너무도 잘 알지만, 80년대 손글씨로 안부를 묻던 그 시절 그 감성을 이제는 찾아보기 힘든거 같다.

오늘 역량교육을 통해 얻는 교육효과는 악필교정은 물론 집중력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받는 시간이었으며,

강사님들 역시 바뀌어 가는 본인들의 글씨체를 보며 무척 흐믓해 하고 신기해 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무척 오랜만에 볼펜을 잡고 글씨를 써보며, 소녀시절 가슴 설레며 편지를 쓰던 옛감성이 느껴졌다.

스마트폰의 시대로 손글씨보다 문자나 카톡으로 안부를 묻던 현재 오늘 배운 예쁜 손글씨로 안부를 전해보는건 어떨까요?^^




편집제작국 1팀  

<저작권자 ©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